베트남 호치민 여행 맛집 #나향응온(Nha Hang Ngon)

2018. 7. 12. 20:56여행정보/2018년

반응형

호치민 둘째날

우리는 느즈막히 나와 마사지를 받고

빈콤센터에서 점심을 먹고 호텔로 들어와 커피를 마시면서

우리의 지인 현웅오빠를 만나 저녁을 먹었다.

 

우리가 저녁을 먹은 곳은 호치민 맛집으로 유명한 나향응온(Nha Hang Ngon)이다.

 

구글지도를 검색해 보니.. 다양한 음식이라고... 나오는데... 왜지?ㅋ

다양한 음식을 팔아서 그런가?ㅋ

그래서 그런지 메뉴도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나향응온(Nha Hang Ngon) 호치민에 가기 전에 맛집검색을 쭉~~~ 해보다가 찾은 곳인데

신기하게도 지인 현웅오빠가 우리에게 대접해 주시겠다며 우리를 이곳으로 데려가셨다!

말 안하고 있었는데 ㅋㅋㅋ

 

 

아 그리고 블로그 보면 대기줄이 길다고들 했는데

우리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고

우리가 들어가서 주문하자마자 줄 서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우리는 정원쪽에 앉았다.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해도 지고 있고~~^^

 

 

 

 

오픈된 주방의 모습!

 

 

 

 

아름다운 조명 ㅋ

 

 

 

화장실 다녀오면서 내부를 찍어보았다.

 

 

 

 

완전 다 오픈되어있다.

 

 

 

두둥! 나향응온(Nha Hang Ngon)의 메뉴판!

메뉴가 너무너무 많아서~~ 안찍는 걸로 ㅋㅋㅋㅋ

사진을 보면 각자의 취향에 따라 맛있는 음식을 고를 수 있다.

 

 

 

사실 내가 시킨건 반쎄오 뿐

나머지는 오빠가 알아서 다 시키셨다^^

밥이 나오기 만을 기다린다!

 

 

 

맛집 검색을 하다가 반쎄오의 어원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반쎄오(Bánhxèo)의 ‘반(bánh)’은 케이크이고, ‘쎄오(xèo)’는 의성어로 “뿌지지”, “바지지”란 뜻.

반쎄오를 직역하면 “시즐링 케이크(sizzling cake)”, “지글지글 구워내는 케이크, ‘치익’ 소리가 나며 익는 케이크”를 의미

조리 시 기름을 두르고 뜨겁게 달군 팬 위에 묽은 쌀가루 반죽을 부을 때 나는 강렬한 “치익” 소리에서 유래.

라고 나와있다.  재밌는 것 같아서 여기에도 끄적여 본다^^

 

 

 

 

이름 외워 둘껄~ 우리가 먹었던 음식들은 진심 다 맛있었다.

거의 6년만에 만난 현웅오빠와의 식사여서 더 맛있던것 같다~~~^^

호치민에서 가봐야할 곳  맛집! 나향응온(Nha Hang Ng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