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페트병으로 현금보상 받기, 플라스틱 페트병, 캔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2023. 2. 17. 10:51인생정보/꿀정보

반응형

요즘 플라스틱 페트병이 많이 사용되면서 재활용통으로 가는 페트병도 많아지고 

여러 가지 사회적인 문제도 많이 생기는데요.

저는 500ml 생수를 많이 마셔서 재활용할 때마다 한 번 먹고 버려지는 자원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동네 산책을 하다가 알게 된 투명페트병, 플라스틱페트병, 캔을 

재활용해서 현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기계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신문물을 보듯이 이끌려서 그 기계 앞으로 갔는데

저에게 정말 필요한 재활용 기계더라고요.

 

정보를 찾아보니 전에는 플라스틱패트 5원, 캔 7원을 보상받았다고 하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하나에 10원씩 보상받을 수 있더라고요.

하루에 최대 30개 적립가능, 그리고 총 2000원 이상일 때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 있어요.

 

우선 수퍼빈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을 하고 네프론 등록하기로 들어가면, 

내 주위에 사용할 수 있는 기계 위치가 나와요.

패트만 가능한 기계가 있고, 캔과 패트를 같이 할 수 있는 기계가 있으니

잘 확인하고 가야 해요

 

 

 

 

 

제가 챙겨간 페트병입니다. 

저희 집 제일 가까운 곳은 패트만 됐어요~

 

 

 

사용방법이에요.

기계마다 사용법이 조금씩 달라요~

 

 

 

시작 누르고

 

 

 

핸드폰 번호 입력(미리 가입한 상태에서...)

 

 

 

이곳으로 패트를 하나씩 넣어줍니다.

 

 

 

다 넣었으면 개수를 확인하고 종료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제 어플에 적립금이 쌓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바로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며칠 전 제가 적립을 하고 나서 어플을 확인했는데 

적립금이 안 들어온 거예요.

그래서 문의 사항 남겼더니. 제가 제 핸드폰 번호를 잘못 입력했더라고요.

다행히 업체에서 친절하게 대응해 주셔서 제 적립금 다시 갖고 왔네요 ㅋㅋ)

 

 

 

이번에는 캔을 넣을 수 있는 기계를 찾아왔어요

집에서 조금 걸어야 하지만 캔도 가능하니.....

이곳은 저희 동네보다 사람이 좀 많았어요

줄을 서서 기다리더라고요.

(사람이 많은 곳은 기계가 금방 가득 차게 돼서 

빨리 움직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이곳은 적립방법이 동네 거와 반대였어요.

캔과 패트를  먼저 넣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요!

 

 

 

1일 최대 30개입니다.

제 번호로 적립되기 때문에 다른 기계에서 

추가로 해도 딱 30개만 적립돼요!

 

 

 

번호를 누르니 포인트 적립 끝!

 

 

 

요렇게 어플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활용할 수 있는 기계가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무심코 버려지고, 그냥 버려지는 것보다는 

동기부여가 되면서 재활용 분리수거를 실천하게 하는 이런 제도 

널리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