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여행 #스펀(十分), 스펀폭포(十分瀑布)

2018. 10. 6. 11:56여행정보/2018년

반응형

 

 

 

 

 

안녕하세요^_^

이번 포스팅은 대만 타이페이 여행 예스폭진지 중 스폭 여행입니다!

예-예류 / 스-스펀 / 폭-스펀폭포 / 진- 진과스 / 지-지우펀 중 스펀과 스펀폭포 입니다^^

순서대로 올리면 좋으련만...

왠지 오늘은 스,폭을 올리고  싶네요 ㅋㅋ

이미 올린 지우펀을 보고싶다면  요기로↓↓↓↓

2018/09/28 - [여행정보/201804 대만] - 대만 타이페이 여행 #지우펀(九份)먹거리 볼거리

 

 

스펀여행 역시 쿠팡에서 예스폭진지 상품을 구매해서 갔습니다.

예스폭진지+야경 상품

한명에 15.900원 둘이서 31.800원 결제했어요.

 

 

 

 

 

스펀폭포와 스펀라오지에는 차로 5분거리에 있습니다.

스펀폭포위치

 

예류에 들른 후 바로 스펀지역으로 왔고

스펀폭포를 구경한 뒤 스펀라오지에로 갔어요!

 

 

 

 

스펀폭포(十分瀑布)로 가는 길 입니다~

차에서 내려서 15분정도 걸어야 한다던 가이드님....의 말이 맞았어요!

ㅋㅋㅋㅋㅋ

15분 정도 걷고 15-20분 관람하고 다시 15분 정도 걸어 나와서 차를 타야 하는 ㅋㅋㅋ

빠르게 스케쥴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ㅋㅋㅋ

그렇지만 가는길 오는길 경치가 정말 끝내주고

자연과 함께하는 그 시간이 정말 좋았어요!

 

 

 

 

폭포의 모습입니다~~~전망대 위쪽에서 찍은 사진인데

정말 머지더라고요~

시간되면 반대편쪽으로 가서 찍어보고 싶었는데

너무 덥기도 하고 지쳐있기도 하고

그냥 이곳만 눈에 담자 해서 가지 않았어요 ㅋㅋㅋ

 

 

 

 

전망대에서 내려와서 찍은 모습입니다~

이 앞에서 남편과 셀카봉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정말 잘 나왔어요~~ 햇빛땜에 인상쓰는 모습까지....ㅋㅋㅋㅋㅋ

그래서 안올리는 걸로 ㅋㅋㅋ

 

 

 

 

 

구경을 다하고 차로 5분거리에 있는 스펀(十分)으로 왔어요

스펀의 모습입니다.

이곳을 스펀라오지에(十分老街)라고 하더라고요.

가끔 기차도 지나가요

아쉽게 기차가 지나가는 사진은 놓쳤어요ㅠ

이 기찻길에서 관광객들은 천등을 날립니다.

정말 유명한 이벤트죠~

3년전쯤 언니랑 조카들이랑 와서도 날렸던 기억이 있어요

그리고 이젠... 그렇게 소망하던 남편과 같이 날리게 되었네요^^

저 멀리 천등이 보이네요.

 

 

 

 

우리의 소망을 쓴 천등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날립니다^^

 

 

 

 

 

 

 

저기 보이는게 우리꺼에요~~~

놓치지 않고 찍었네요~ㅋㅋ

갑자기 생각났는데  천등 네면의 색깔대로 소망하는 의미가 다 달랐던거같아요

기억은 안나지만 예를 들어서 빨강이면 부, 노랑이면 건강...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네가지 색은 200위안이었습니다(한국돈7300원정도)

멋지네요^^

 

 

 

 

이제 할일 다 했으니까 먹어야죠~ㅋㅋ

닭날개 볶음밥을 먹었습니다!

저희는 하나만 시켜 먹었어요 60위안(2100원)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있더라고요.

근데 이거 만드는 주인분인지...

화가 난듯했어요~~~ ^^;;;;;

그래서 조용히 1개주세요~ 하고 돈내고 받아갖고 나왔습니다 ㅋ

 

 

 

 

 

 

그리고 수박주스를 사먹었습니다.

방송에도 여러번 나왔었는지 사진이 붙어 있네요

그리고 위에는 스펀에 오면 꼭 마셔야 되는거라며...

엄청 자부심 있게 써 놓으셨어요~

수박주스 말고도 여러가지 팔아요~

한잔에 40위안(1400원정도) 가이드님 드리려고 한잔 더 샀습니다~^^

 

 

 

 

엄청 달더라고요^^

 

 

 

 

역시 여행은 먹는거죠~ ㅋㅋㅋ

마무리를 먹는걸로 끝내니

정말 훈훈한 기억이 남습니다~~^^

 

가이드님이 그러시더라고요

천등 날리면 나중에 떨어지는데 그거 어떻게 하는지

안물어보냐고...ㅋㅋㅋㅋㅋㅋㅋ

 

이곳 지역 사람들이 천등 떨어진것을 주워 오면 국가에서

그 값을 준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제도인거 같아요.

그렇게 되면 주민들도 불만 없고

또 깨끗한 환경도 만들고.

역시 멋진 생각이에요^___^

 

이렇게 저의 스펀(十分), 스펀폭포(十分瀑布) 여행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