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여행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

2018. 10. 12. 10:30여행정보/2018년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만역사에서 중요한 인물

장제스(蔣介石)를 기념하는 곳인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의 모습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장제스(蔣介石)는 타이완의 초대 총통이자 타이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입니다.

 1975년 장제스 총통이 서거하자 그의 위업을 기리기 위한 기념당 설립이 국가적 사업으로 추진되었고,

1980년 4월 5일 중정기념당이 정식 개관되었다고 합니다.

중정은 장제스(蔣介石)의 본명이라고 하네요.

 

 

중정기념당의 위치입니다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은 빨간선(2호선)과 초록선(3호선)이 만나는 곳에 있어요.

중심부인 타이페이 기차역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에서 내리면 기념관 가는 길이 안내가 잘 되어있어요.

따라가기만 하면 되요^^

 

 

 

 

화살표를 따라가다 보면 5번출구가 나옵니다.

5번출구로 나가면 어렵지 않게 중정기념당을 찾을 수 있어요.

우리나라 경복궁역 처럼 지하도 벽면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출구로 나오면 처음 보이는 건물입니다.

국가표연예술센터 국가양청원 국가음악청(國家音樂廳)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건물이 정말 멋있게 지어졌어요.

 

 

 

 

 

이곳은 자유 광장 아치(自由廣場牌樓)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네요.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의 모습입니다.

계단이 꽤 높네요^^

지난번 대만여행 때 공사중이어서 보지 못했던 곳이에요.

올라갔는데 공사중이에서 얼마나 허탈했는지..

이번에는 근위병 교대식도 보고 왔습니다.

교대식은 매시간 정시에 이뤄집니다.

 

 

 

 

 

계단을 힘들게 올라가니

엄청 큰 장제스(蔣介石)의 동상이 있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시간을 잘 맞춰서 가서 근위병교대식도 보고 왔어요.

절도 있고 멋진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근데 조금 오래 진행이 되어서 쬐끔 아주 쬐끔 지루하긴 했어요.

근위병교대식. 매시 정각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계단 위에서 바라본 중정기념당의 모습입니다.

정말 넓고 웅장했어요~

 

 

 

 

중정기념당 1층에 있는 기념관도 관람할 수 있게 되어서

관람하고 나왔어요.

 

 

아래 사진들은 중정기념당 바깥 모습입니다.

중정기념당 관람을 마치고 배고파서 밥먹으러 가는길이에요.

지도에서 우연히 발견한 짠내투어에서 나왔던

항저우 샤오롱탕바오(杭州小龍湯包)

가는 길입니다!

중정기념당 옆쪽으로 대충문이 있는데

그쪽으로 나와서 우회전 우회전 하면 바로 

항저우 샤오롱탕바오(杭州小龍湯包)가 보입니다.

 

 

 

 

항저우 샤오롱탕바오(杭州小龍湯包)후기가 궁금하면 요기로 ↓↓↓↓

2018/08/09 - [여행정보/201804 대만] - 대만 타이페이 여행 맛집 #항저우 샤오롱탕바오(杭州小龍湯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