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맛있고 간단한 닭볶음탕 만들기, 초간단 닭볶음탕 레시피

2019. 12. 7. 14:24맛집정보/우리집 맛집(내솜씨)

반응형

 

 

 

 

우리남편이 정말 좋아하는 제가 만든 닭볶음탕!

정말정말정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정말 간단해서 저도 자주 해먹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백종원님의 레시피를 살짝 빌려와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재료는

닭, 우유, 설탕 세 스푼, 각종 넣고 싶은 야채(파,양파,고구마,감자,당근 등등) 고추가루 한국자, 간장 한국자

 

제가 준비한 야채는 고구마 하나입니다!

보통 고구마랑 당근을 넣는데~ 당근없어서 패스!

 

 

우선 닭을 준비합니다.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그리고 우유를 넣어줍니다.

어디서 보니 육질이 연해지고 잡내가 없어진다고 하더라고요!

 

 

 

 

우유에 담궈 놓는 동안 야채를 준비합니다.

저는 저희엄마가 농사지으신 고구마를

넣었습니다.

보통 당근도 넣는데 이날은 없어서 그냥 패스했어요!

 

 

 

 

요렇게 준비!

 

 

 

 

10분정도 담궈 놓았던 닭을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조리할 냄비에 넣어줍니다.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 2-3스푼을 넣어서 끓여줘요!

백종원님이 잡내제거가 된다고 해서 알려주신 정보 ㅋ

 

 

 

 

팔팔 끓여주시고 거품을 건져내주세요!

 

 

 

 

준비해 논 고구마를 넣고

 

 

 

 

고추가루 한국자,

 

 

 

 

간장 한국자를 넣고 끓여줍니다.

중간불에 20분정도 약불에 10분-20분정도(국물이 졸여질 때 까지)

 

 

 

 

그러면 끝!

 

 

 

 

 

짧은 시간에 이렇게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지니

자주 해먹을 수 밖에 없겠죠~~

남편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해서 자주 해먹는

초간단 닭볶음탕이었습니다!

참.. 국물에 밥비벼 먹으면 진짜 JMT인건 안비밀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