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만드는 하트계란전

2018. 10. 4. 10:00맛집정보/우리집 맛집(내솜씨)

반응형

 

 

 

 

안녕하세요~^__^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트계란전 만들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한동안 인터넷에 하트 계란전 사진이 핫하게 돌아다녀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이 당시 아버님 생신 즈음이어서 생신상 차릴 때 한번 올려봤습니다^^

저는 아버님 생신 때 항상 생신상을 차려드리거든요~

제가 전을 좋아하는 편이라 매번 호박전 산적꼬지 등등

전 들을 해서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특이하게 하트계란전을 해보게 되었어요

 

아버님이 첨에 이건 뭐니? 하셔서

아버님을 향한 제 마음이라고 했더니

완전  빵 터지시면서 엄청 좋아하시더라고요ㅋㅋㅋ

순식간에 매진 되었어요 ㅋㅋㅋ

 

보기만 해도 넘 예쁘죠? 생각보다 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정말 간단하게 하트계란전을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준비 : 맛살 (하나에 하트 3-4개 정도 나와요), 산적꼬지(이수씨개), 계란, 쪽파(저는 무순머리로 했어요~)

이정도면 정말 간단하게 하트계란전 만들기 충분해요!

 

 

우선 맛살을 3-4등분을 해줍니다.

4등분하기 조금 어렵다면 3등분 해도 괜찮아요~~

처음엔 손으로 뜯어 보았는데

손으로 뜯으면 두께가 일정치 않아져서

계란을 넣고 부치기가 조금 어려워져요~~

그래서 칼로 똑같은 크기로 자르는게 나중을 위해서 좋을거에요^^

 

그리고 맛살을 여러브랜드로 만들어 봤는데..

오X맛살이 제일 쫀쫀하고 안끊어지더라고요~~~

 

 

 

 

 

3-4등분 해 논 맛살입니다~~~

어떤거는 3등분 어떤거는 4등분했어요~~

 

 

 

 

 

똑같이 잘라놓은 맛살을

하트모양으로 접어서 꼬지를 끼웁니다.

빨간색이 위로 올라오도록 했어요~

 

 

 

 

그리고 계란을 풀어주어요!

두개정도 풀고

소금 반스푼 넣어서 간을 해줬어요~

 

 

 

 

 

 

 

계란풀어 논 것에 쪽파가 있으면 송송 썰어서 넣으면 되는데

저는집에 쪽파가 없고 무순이 있더라고요

무슨을 쫑쫑쫑 썰어서 계란에 같이 넣고 섞었습니다~~

 

 

 

 

요렇게요^^

쪽파 넣은것 처럼 초록색이 노란색과 어울려져서

색감이 예뻐졌어요^^

 

 

 

 

계란물이 준비가 되었으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부어요

살짝 예열 되면 키친타올로 한번 닦아준 후

맛살을 올립니다.

기름이 너무 많으면 계란을 부었을 때 기름을 따라서 계란물이 쭈욱 빠져나가더라고요^^;;

 

 

 

 

요렇게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 다음 팬에는 기름을 넣고 살짝 닦아 줬더니

계란이 안빠져 나가더라고요^^

그렇지만 아래 모양처럼 계란물이 나오면 다 익은 다음에

가위로 하트모양 따라서 살짝 잘라주면 끝!!!

 

 

 

 

 

다 익은 하트계란전은 꼬지를 살살 돌려빼면 잘 빠집니다.

꼬지를 빼고 예쁘게 놓으면 끝!!!

정말 쉽게 예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한 하트 계란전을 만들 수 있어요!

하트계란전 평소에도 먹을 수 있고, 명절에도 먹을 수 있는 예쁜 전

쉽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