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요리! 정말 간단하게 맛있는 치킨만들기 (굽네치킨맛)

2020. 8. 17. 15:53맛집정보/우리집 맛집(내솜씨)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다 보니

홈쿠킹, 홈베이킹, 홈카페 등등... 집에서 많은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주 요리를 하게 되었어요.

그 중 인터넷을 보다가 에어프라이어로 정말 쉽게 치킨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어요 ㅋㅋ

 

준비할 것은요.

소스만들 재료!

간장한컵 / 맛술 한종지 / 설탕 한종지 / 올리고당/ 간마늘 / 식용유 조금

그리고 우유와 소금 후추 조금입니다!

준비는 다 끝났구요!

 

치킨을 손질해 줍니다!

아니 생닭을요!

저는 닭다리로만 준비를 했어요!

흐르는물에 깨끗히 헹궈주고,

양념이 잘 베이게 칼집을 내줍니다.

그리고 팁 하나 더!

닭껍질이 높은 온도에서 타버리더라고요!

처음에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구웠을 때

껍질이..새까맣게 타버렸어요. 그래서 다 잘라내었고요!

두번째 요리할 때는

제거할 수 있는데 까지 제거 했습니다!

 

 

 

우유에 20분 정도 담궈서 잡내를 제거합니다.

 

 

 

 

건져낸 닭은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요!

취향껏 생각가루나, 마늘가루를 첨가해도 되요!

그리고 3시간 숙성 시킵니다!

 

 

 

 

그리고 처음에 준비해 두었던 양념소스

간장한컵 / 맛술 한종지 / 설탕 한종지 / 올리고당/ 간마늘 / 식용유 조금

를 넣고 조금 기다려준 후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5분 그리고 뒤집어서 또 15분 구워줍니다.

 

 

 

15분 구운 닭의 모습이에요~ 아직 미완성 ㅋㅋ

아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 깔아서 요리하면

편리해요!!

 

 

 

완성본입니다!

조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정말 맛있다고!

제가 먹어봐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집에서 간단 하게 해먹을 수 있는 치킨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